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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이야기

Q4 40 e-tron 2년 후기(내돈내산)

글을 쓰기 전에 앞서 실제 영업사원인

제가 타고 있는 느낌을 그대로 전달해

드리기 위해서 편하게 써보겠습니다.

2015년부터 이곳에서 근무하면서

내 차를 바꿔가는 과정이다.

A4 30 TDI premium
 
Q8 50 TDI premium

 

 

2018년 7월 처음으로 A4를 사서 잘 타고

다니다가 2021년 Q8로 바꿨다.

너무 잘 타고 만족스러웠던 차였다.

그렇지만 뭔가 큰 기회가 올 것이라 생각하고

1년 타다가 큰 기회가 있을 것 같아 팔아버렸다.

뒤돌아보면 이거나 계속 탔으면 돈이라도

묶여있었을 텐데라는 후회는 비밀

내돈...........

온다 내 차, 맨 뒤에 검은색 Q4

 

Q8을 팔고 낚시나 편하게 하자며

중고로 산타페를 탔다.

근데 뭐랄까... 차를 바꾼 이후로 풀리는 게 없었다.

이유를 찾았다!!

그 차 번호가 5421이었는데 그래서

내 인생이 내리막이구나 생각하며

(아~ 이래서 고객님들이 위로 올라가는

번호 좋아하시는구나)

차량 번호를 바꿀 생각을 안 하고

차를 바꾸기로 마음먹었다.

Q4 40 e-tron premium으로

선팅을 하고 흡족한 마음으로 사진 찍음. 새것은 언제나 옳다.

 

5421에서 9637로 골랐다.

저점을 찍고 다시 상승하는 기분을 느끼고자

내 인생에서 내리막은 더 이상 없다.

내 돈 주고 산거 맞다.

 

이 당시 Q4는 보조금이 없었다.

할인 없었다.

재구매 할인 3% 받았다.

(A3 엄마, A6 아빠, A4, Q8 내 차를 구매했기에)

나 직원인데?

그런 것 없다.

고객님들과 똑같다.

나 전기차에요 파란색 번호판이요.

 

차를 살 때 내 기준 1순위!!!

디자인이다.

차를 볼 때 동물이 연상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차는 맘모스를 닮았다.

사고 싶었다, 내 스타일이다.

프리미엄으로 고른 이유는 휠이 19->20인치로 바뀌고

외관 색상이 대조되는 점.

매트릭스 LED,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추가되니

더 이뻐진다. 외관이 중요하다.

디자인이 앞뒤 밸런스도 맞고 사이즈도 전장이 4,590mm라서

적당하고, 거기다 뒷좌석도 Q7만큼 넓다고 하니

아주 쏙 마음에 들었다.(뒤에 탈사람 거의 없음)

옆모습(이트론 조명 크....)

 

이때까지 흰 차만 타다가 고객님들 출고하는 다양한 색상들을 보며

검은색이 가장 마음에 들어 이놈으로 골랐다.

휠이 20인치, 앞은 235/50/20

뒤는 255/45/20이고 후륜이다.

현재(필름안땜)
 
과거

 

만 2년 정도 탔는데 11km가 42000km가 됐다.

이차는 완충 시 시내 500km, 고속 400km 탄다고 생각하면 된다.

충전할 때 급속은 80%까지 40여 분, 완속은 시간당 7-8% 소요

비용은 2만 몇천 원 나온다. 완충까지.

디젤차 5만 원 주유해서 500km 탄다고 가정하였을 때

나 같은 경우에는 일 년에 2만 정도 타니

디젤 200만 원, 전기 25000원으로 가정했을 때 100만 원

100만 원 아낀다.

휘발유면 더 차이 난다.

차량 등록할 때 140만 원 취득세를 지원해 주고

자동차세도 1년 12만 원대라 개이득이다.

작은 것을 아껴야 큰돈이 된다고 했다.

엄마가.

29일 퇴근 후 전비 체크(친구 별명이 참새에요...)

 

요즘같이 날씨가 좋은 날에는 전비가 7킬로대 나온다.

에어컨을 틀면 10%, 히터를 틀면 20%

주행거리 감소한다.

시내에서는 악셀을 신나게 밟고

브레이크도 자주 밟아서

회생제동이 열심히 되니 전비 걱정은 크게 없다.

주행감은 전기차답게 소음이 없어서 너무 좋고,

모터의 힘으로 가니 초반 가속 시에는

어느 차 안 부럽다.

변속기가 없으니까.

트렁크(원래 깔끔해요..)

 

 

트렁크 용량은 520리터라서 생각보다 넉넉하고

실제 내 차의 트렁크 사진을 첨부해 보았다.

세차용품, 잡동사니를 넣을 수 있을 정도로 부족함이 없다.

(취미가 수영이다 보니 항상 씻을 준비가 되어있다.)

Q7 정도의 레그룸 공간(저 다리 길어요)

 

183cm,??kg인 육중한 내가 앉아도

주먹이 하나 들어갈 정도로

사이즈 대비 뒷좌석이 정말 넓다.

우리나라에 인구 대비 전기차 충전소가

전 세계에서 제일 많다고 하니

충전에 대한 어려움을 크게 겪은 적이 없었고,

급속충전소는 1시간, 완속 충전소는 14시간

주차할 수 있기 때문에

밖에 나가면 주로 전기차 전용 주차장을 찾아다닌다.

탈출 준비 완료, 이 세상에 100%는 없다.

 

 

다행히도 Q4는 배터리가 LG엔솔이기 때문에

안전하고 이로 인해 더욱 이 차량이 관심을 받았다.

그렇지만 내 목숨은 소중하기 때문에

언제나 내 머릿속에는 시나리오가 있다.

탈출 준비가.

든든하다 저 망치만 보면.

총평: 다음 차도 전기차.

Q4가 너무 만족스럽다.